공지사항 / 행사안내
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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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본 사는「개인정보 보호법」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․운영 합니다.
-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- 범죄(도난, 보안 등) 예방
2. 설치 대수,
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3. 관리책임자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 정보 관리책임자를
두고 있습니다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- 처리방법: 저장매체(DVR)의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가장 오래된 영상정보부터 순차적으로 자동 삭제됩니다.
5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에 관한 사항
확인 방법:
1) 정보주체자
개인의 영상정보일 경우 – 정보주체자의 긴급한 사고/상황(폭행, 도난 등으로 인한 피해)에
한해 영상정보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관리책임자의 제가 후 확인 가능합니다.
2) 사건/사고로 인하여 외부 기관에 신고되어 정보주체자, 타인의 영상정보 확인할 경우:
관계기관(경찰 등)의 담당자 대동 후 확인 가능합니다.
확인 장소: 연구지원 사무실(1103호)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을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정보주체자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중 명백히 정보주체의 긴급한
사고/상황(폭행, 도난
등으로 인한 피해)을 확인 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7.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본 사는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1103호 연구지원 사무실 내 별도공간에
시건장치 및 암호화 조치를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사는 개인 영상정보보호를 위한
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, 개인 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
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8.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22년 12월 05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
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
하겠습니다.
- 최초 공고일자: 2022년 12월 30일 / 시행일자 : 2023년 01월
01일
- 변경 공고일자: 2024년 05월 30일 / 시행일자 : 2024년 06월
01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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